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랜드 스타] 웅진룰루‥비데도 렌털…시장 47% 점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룰루하세요'라는 광고카피로 유명한 웅진코웨이의 룰루비데는 200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 시장 점유율 47.7%를 기록하며 비데부문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룰루라는 이름은 영어로 '뛰어난 사람(LuLu)',한국말의 '룰루랄라'라는 의미를 함께 갖고 있어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출시 초기 소비자들에게 낯선 제품이었던 비데를 익숙한 제품으로 인식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룰루비데가 대중화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요인은 수십만원 상당의 고가 비데를 월 2만원대의 비용으로 빌려주는 렌털 서비스였다. 사용하고 싶어도 낯선 제품이라 쉽게 선택할 수 없었던 소비자들에게 렌털 서비스는 초기 진입장벽을 깨고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된 것.

    또한 비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룰루비데는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혀왔다. 왼손잡이 겸용 비데와 성인ㆍ유아 겸용 비데 등과 같이 단순히 비데를 사용하는 단계를 지나 개별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비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비데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전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출시 당시 10%에도 미치지 못했던 비데 보급률은 지난 6년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25%까지 상승했고,올해는 35%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룰루비데는 지난해 10월 노약자ㆍ어린이를 위해 사용자의 패턴을 기억하는 메모리 비데(BA09-A)를 출시한 데 이어 프리미엄 라인도 갖추는 등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비데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보다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1. 1

      한국딜로이트 신임 대표에 길기완

      한국딜로이트그룹은 23일 파트너 승인 투표를 거쳐 길기완 경영자문 부문 대표(사진)를 신임 총괄대표로 선출했다.길 신임 대표는 오는 6월 1일부터 대표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4년이다. 앞으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

    2. 2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 "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3. 3

      하나은행, HD현대重·무보와 K조선 수출에 4000억 지원

      하나은행은 23일 HD현대중공업,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조선업 수출 공급망을 확산하고 중소 조선사의 경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