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지성 선발경기 '맨유 100% 勝'‥'승리 보증수표' 자리매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즌 10번째 선발 출전한 박지성(27)은 역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승리 보증수표’였다.

    박지성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2007-2008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아스날과 홈 경기에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오른쪽 측면과 중앙까지 폭넓게 활약하면서 팀 공격에 힘을 보탰지만 공격포인트를 거두지 못한 채 후반 10분 카를로스 테베스와 교체돼 나갔다.

    하지만 맨유는 후반 8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동점 페널티킥 골과 후반 22분 오언 하그리브스의 기막힌 역전 프리킥 골을 앞세워 짜릿한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에도 올라있는 맨유는 정규리그 25승5무4패(승점 80)로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하면서 ‘더블’(정규리그,챔피언스리그 2관왕)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박지성은 이번 시즌 선발로 나선 10경기에서 모두 팀 승리를 불러 ‘100% 승리자’ 임을 입증했고 이날까지 정규리그 9경기 출장하면서 10경기 이상 뛰었을 때 받을 수 있는 우승 메달 자격에도 한 경기 차로 다가섰다.

    영국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는 박지성에 대해 ‘열심히 뛰었다’(worked hard)는 평가와 함께 평점 7점을 줬다.

    축구팬들은 '우리 세대에 박지성이 맨유에 있다는게 자랑스럽고 즐겁다'고 극찬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멋있다 엑소, 주인 제대로 찾아간 'K팝 왕관' [신곡in가요]

      '왕의 귀환'이 맞다. 왕관의 무게는 유독 묵직하다는데, 엑소는 거뜬히 그 무게를 지고 빛을 냈다. 완벽한 컴백이다.엑소는 19일 오후 6시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를 발매했...

    2. 2

      [포토+] 캐치더영, '무대 위에서 좌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EVOLV...

    3. 3

      [포토] MC준, '제가 캐치더영 쇼케이스 MC 입니다~'

      MC준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진행을 하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