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웅진씽크빅, 6거래일째 상승세..양호한 실적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웅진씽크빅이 6거래일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오후 2시30분 현재 웅진씽크빅은 전날대비 2100원(9.52%) 오른 2만4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CLSA, 맥쿼리 등 외국계 증권사를 통한 매수세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9%대의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니다.

    웅진씽크빅은 최근 양호한 실적이 전망되면서 기관을 비롯해, 외국인 및 외국계의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돼왔다.

    이날도 대우증권과 우리투자증권이 웅진씽크빅을 신규추천 종목으로 내놓았다.

    대우증권은 웅진씽크빅에 대해 "주력 사업인 교육문화와 미래 교육에서 판매수수료와 광고 선전비 등의 판매 관리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영업이익률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하고 "단행본, 스클 사업, 영어마을, 북렌탈 등의 신규 사업부분의 고성장 추세가 지속되어 앞으로도 양호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투자증권 또한 "웅진씽크빅은 1분기 예상 매출액으로 4개 사업부문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며 약 12% 성장할 것"이라며 "연말까지 양호한 회원수 추이와 단가 인상, 신규 사업부의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연간 실적 전망치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5000' 돌파에 소외된 코인 투자자…"부러움에 한숨만"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5000선을 돌파하여, '꿈의 지수'를 현실로 만들었다. 반면 같은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은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가상자산 투심은 더욱 위축되는 모양새다.22일 코스피 지수...

    2. 2

      반도체 밀릴 땐 '차·방·원'이 끌어…쉴 틈 없는 코스피

      ‘코스피지수 5000’이라는 성과는 반도체를 넘어 국내 주요 산업 전반으로 성장동력이 확산한 결과다. 반도체주가 주춤할 때도 자동차, 방위산업, 원전 등 다른 대형 주도주가 순환매 장세를 이끌어...

    3. 3

      '세계 1위' 코스피 폭주에도 "아직 싸다"…파격 전망의 이유

      코스피지수가 ‘꿈의 지수’ 5000을 돌파하자 언제까지 강세장이 이어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수 전문가는 시장 영향력이 큰 반도체를 비롯해 자동차, 방산 업종의 이익 전망치가 높아지는 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