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들에 대한 부모님의 사랑은 언제나 한결같다. 자식들이 가져야 하는 부모님에 대한 사랑 역시 한결같아야 하지만 더욱이 5월이 되면 평소보다 더욱 더 큰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하지만, 결국엔 바쁘다는 등의 핑계로 물질로만 보답을 하게 되고 마는데 이러한 보답은 부모님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대한 표현이라 하기에는 늘 부족한 감이 있다. 부모님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어쩌면 값비싼 물질 보다 더 소중하게 느껴지지는 않을까?

직장인 김선영(34세/가명)씨는 직장생활과 집안일로 바쁘다는 핑계로 늘 부모님께 돈봉투로 그 마음을 표현하기가 일쑤였다. 그러나 올해는 매년 똑같은 효도선물보다는 좀 더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올해에는 여행을 보내드리기로 결정하였다. 그러나 어머니께서 평소 앓고 계시던 관절염이 요즘 부쩍 심해지면서 여행은 엄두도 못 내는 상황이 된 것이다. 그래서 김씨는 효도여행을 보내드리기 전에 어머니의 관절염을 치료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고 직장동료의 어머니도 관절염을 앓고 계시다가 많이 호전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의원을 추천 받았다. 추천 받은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에 그곳에서 조제된 한약을 꾸준히 복용한 결과 김씨의 어머니는 현재 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있는 상태이며, 다가오는 어버이날 가뿐한 마음과 몸 상태로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염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게 현실이다. 한방치료는 꾸준하게 치료해야 하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있어서는 허약하신 몸을 보호하면서 치료하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이다. 특히, 관절염치료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소산한의원의 소산쾌보환은 일반 한약재에 사용되는 식물성약재뿐만 아니라 유황오리나 석룡자라고 불리는 도마뱀과 같이 동물성약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뿐만 아니라 인대, 근골을 강화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근본적인 관절염치료를 돕고 있다. 이처럼, 관절염은 통증을 제거 한다고 치료가 되는 게 아니라 근골을 강화시키거나 인대를 튼튼하게 만드는 치료가 수반되어야 한다. 소산쾌보환의 경우 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꾸준한 복용이 용이하여 치료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는 장점이 있다.

소산한의원의 이구형원장은 “최근 들어 부모님과 함께 내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녀분들이 개인적으로 방문하시는 등의 소산쾌보환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고 이야기 하였다. “특히, 소화기능이 약한 노인들도 문제없이 복용할 수 있어 높은 효과가 있고, 복용이 편리하여 효도선물도로서 호응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였다.

부모님에 대한 사랑은 한시적이고,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꾸준해야 하며, 진심으로 느껴지는 애정과 관심이 필요하다. 그리고 여기에 따뜻한 말 한마디까지 덧붙여 진다면 쉽게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부모님에게 더 없이 큰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부모님에 대한 관심의 표현을 부모님의 건강을 체크해 보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도움말 : 소산한의원 이구형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