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證, 아세안 4개국에 투자하는 '비타민 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세안 4개국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4개국 관련기업에 집중 투자해 벤치마크 수익율을 상회하는 높은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비타민 펀드(VITAMIN FUND)’를 오는 28일부터 판매한다.

    이 펀드는 대신투신운용이 싱가포르의 대표적 은행인 UOB(United Overseas Bank)의 자회사로 설립된 UOB 자산운용에 위탁해 운용하는 펀드다.

    펀드의 국가별 투자비중은 말레이시아 31%, 인도네시아 30%, 태국33%, 베트남이 6%로, 소재, 금융, 에너지, 정보통신, 산업재, 필수소비재, 부동산등과 관련한 다양한 섹터의 대표 기업들에 집중 투자한다.

    문남식 대신증권 상품전략실 이사는 "아세안 4개국은 풍부한 에너지 및 천연자원, 쌀 등 농산물의 세계적 주산지, 경제발전의 원동력인 인프라 투자 급증, 오일머니 등으로 매력적인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비타민 펀드 1호는 환위험 헤지형으로 통화관련 파생상품거래를 통해 원달러 환위험헤지를 추구하고, 자2호는 환위험 노출형으로 향후 환율전망에 따라 환헤지가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 가입이 적합한 상품이다.

    이 펀드는 선취판매수수료 유무에 따라 클래스 A형과 C1, C2, C-e형으로 구분되고, 상품 가입 후 90일이 지나면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을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대신증권과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