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제약, 하반기 주가상승 촉매 풍부..매수-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28일 동아제약에 대해 "올해 1분기 기존 전망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하반기 주가 상승 촉매도 풍부하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12개월 목표주가로는 12만5000원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권해순 연구원은 특히 "동아제약의 최근 주가는 2008년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인수합병(M&A) 이슈 부각 등으로 단기 급등해 지난 3월 최고점을 기록했으나, 이후 시장대비 20%를 하회했다고"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는 차익실현 때문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분기별 실적 모멘텀과 하반기 추가 수출계약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둔 '매수' 전략이 필요하다고 권 연구원은 강조했다.

    또 최근 제네릭 의약품 시장에서 강화되고 있는 동아제약의 위상을 높게 평가했다. 권 연구원은 "국내 제네릭 시장에서 비교 그룹들은 점유율이 정체 혹은 하락하고 있는 반면에 동아제약의 점유율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플라빅스 제네릭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 4분기부터는 지난 2006년에 체결된 수출계약 물량들이 선적될 예정이어서 해외 사업부문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수 있다는 점도 향후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권 연구원은 전망했다. 동아제약의 수출부문 매출액은 2007년 195억원(총 매출액의 3.3%)에서 2010년 950억원(총 매출액의 10.6%)으로 대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만 45% 급등…연일 신고가 찍는 '이 종목' 정체 [종목+]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새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증권가는 올해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인 KF-21 수출이 본격화한다는 점에 주목하며 목표주가를 잇달아...

    2. 2

      '자사주 소각 의무화' 상법 개정 속도…담아야 할 종목은? [분석+]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골자로 한 3차 상법 개정안 논의에 속도가 붙고 있다. 국회에서 절대 다수를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1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이 통과 가능성에...

    3. 3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