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MC몽이 지난 17일 4집 앨범 ‘Show’s just begun’을 발매하자 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무선 모바일 다운로드(컬러링, 라이브벨)로 단기간 동안 역대 최고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해 화제다.

SKT, KTF, LGT 3사 이동통신사의 집계에 따르면, 벨소리만 하루 30,000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해 독보적으로 1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발매 10일 만에 벨소리로만 무려 300,000건을 다운로드 하는 역대 최고의 기록을 달성한 것.

특히, MC몽의 이번 4집 앨범에서 타이틀곡 ‘서커스’ 를 비롯해 ‘죽도록 사랑해 (Feat.박정현)’, ‘아홉번째 구름 (Feat.양파)’ , ‘뷰티풀 라이프 (Feat.빅마마)’, ‘몽이 유랑단’ 등 무려 5곡 이상이 각각 높은 다운로드를 기록, 이례적인 인기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MC몽의 4집 앨범은 발매 동시에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 순위를 장악했고. 온라인 음악 사이트(멜론, 벅스. 쥬크온등) 앨범에 수록된 14곡 모두 100위 안에 진입시켰다.

현재 싸이월드 뮤직 일간베스트 1위는 타이틀곡 ‘서커스’가 차지하고 있으며, ‘죽도록 사랑해’가 6위를 포함, ‘아홉번째 구름’, ‘뷰티풀 라이프’, ‘미치겠어’, ‘삐에로’, ‘몽이유랑단’ 등 무려 7곡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MC몽의 기획사 M.A WILDDOG 엔터테인먼트 측은 “ MC몽의 음원 유통사 아인스디지털 측에서 모바일 다운로드 건이 10일 만에 30만건이라는 역대 최고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고 전해왔다“라며 “앞으로 하루에 3만개의 다운로드 수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2008년뿐만 아니라 모바일 순위로는 역대 최고의 다운로드 수를 달성하는 최고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MC몽은 현재 KBS <해피선데이-1박2일>을 통해서도 개성넘치는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