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명박 대통령, 탄핵 서명만도 벌써 72만명…'쇠고기 이어 독도 문제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이슈청원 페이지에 '<1천만명 서명> 국회에 이명박 대통령 탄핵을 요구합니다' 라는 제목으로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이 운동에 참여한 네티즌이 72만명을 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페이지 게시판에는 지난 3개월 간의 이명박 대통령의 추진 등을 꼽으며 맹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국민의 정치를 한다더니…" "국민들이 그렇게 반발하는 대운하 건설 추진" "영어 몰입식 교육 추진으로 국민들의 불안 야기" 등을 꼽으며 안타까움과 함께 반발의 의견을 내세우고 있는 상황.

    더욱이 한미 FTA와 관련,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의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어 독도수호대가 이명박 정부에 대해 독도문제 등 과거사 문제에 대해 적극 대응하라는 골자의 성명을 발표, 미국에 이어 이명박 정부의 대일관계가 또 다른 야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각종 포털의 게시판에는 광우병 쇠고기와 관련, 비난과 시위가 잇따르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항 폐철강소재 공장, AI데이터센터 변신

      포항의 폐 철강소재 공장 부지가 글로벌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로 탈바꿈한다.포항시는 네오AI클라우드 등이 남구 오천읍 광명일반산업단지 약 10만㎡ 땅에 약 2조원을 들여 글로벌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고 ...

    2. 2

      부산창투원 '스타트업 발굴' 강화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이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부산항만공사 등 투자와 항만 분야에 특화된 기관과 손을 맞잡고 스타트업(창업기업) 발굴 강화에 나선다. 2년 동안 조성된 5000억원 규모의 부산시 스타트업 투...

    3. 3

      대구연구개발특구, 성과평가서 최고등급

      대구광역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2025년도 연구개발특구 성과평가’에서 대구연구개발특구가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에 선정돼 국비 20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