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브이에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출시..'차 안에서 주식거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브이에스(대표 조성옥, www.dvs.co.kr)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소리나비' 개발을 완료, 오는 6월초에 출시한다고 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디브이에스에 따르면 첨단 음성인식기술이 탑재된 '소리나비'는 목적지를 직접 입력해야 하는 기존 내비게이션과 달리 목적지를 음성으로 입력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와이브로와 HSDPA를 탑재해 인터넷 서핑, 이메일 확인은 물론 실시간 주식거래까지 가능한 차세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이다.

    디브이에스는 특히 지난 6일 빌게이츠 회장이 현대자동차 등과 함께 개발하겠다고 발표한 차량용 IT 제품과 기능면에서 큰 차이가 없어 시대를 한단계 앞선 차세대 기기로 평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소리나비는 기존 DVD로더 및 내비게이션 기술과 첨단 음성인식 기술 등 디브이에스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거치형이 아닌 2-DIN방식으로 개발돼 차량 내부 구조의 변화 없이 장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뒷자석 상단에 설치가 가능한 천정형 모니터 시스템도 옵션으로 갖추고 있고, 무선 리모컨에도 마이크가 장착돼 음성인식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디브이에스 조성옥 대표는 "소리나비는 빌게이츠 회장이 언급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의 주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국내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올해 이 제품으로만 40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리나비는 6월초 정식 출시되며, 이달 말부터 인터넷을 통한 예약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도 뛰어넘었다…고액 자산가들 코스닥에 뭉칫돈

      대형 증권사를 이용하는 자산가들이 코스닥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집중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주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8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 계...

    2. 2

      국민연금, 달러 비쌀 때 해외주식 더 샀다…외환당국과 엇박?

      국민연금이 지난 연말 이례적인 고환율 국면에서 평소보다 더 공격적으로 해외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외환당국이 국민연금 해외투자 시 거시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문하는 가운데 되레 달러 수급 불균형을 키...

    3. 3

      한국 증시 시총, 독일 이어 대만도 제쳤다…세계 8위로

      대망의 '오천피'(코스피 5000)을 달성하는 등 연초부터 불장 랠리를 이어온 한국 주식시장의 시가총액이 최근 독일을 넘어선 데 이어 대만까지 추월했다.8일 한국거래소(KRX)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