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뱅크원에너지, 美 펀드투자社 유전인수 투자금 800만달러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뱅크원에너지(대표이사 정상용)는 13일 미국 펀드투자 자문회사 스미스바니社(Hancock Smith Barney Trust)와 양해각서(MOU)를 체결, 러시아 부르타우社 소유의 프라브딘스크 유전 인수를 위한 투자금 500만 달러 유치를 협의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뱅크원에너지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에는 500만달러 투자와 함께 뱅크원에너지에서 1년간 신수인수권행사 금지 조건으로 발행하는 300만 달러의 해외신주인수권부사채를 스미스바니社가 인수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뱅크원에너지 관계자는 "투자와 해외신주인수권부사채 거래 및 집행은 스미스바니社의 대리사업자로 선정된 美 유니메이社(Unimae)가 담당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뱅크원에너지와 이번 MOU를 체결한 스미스바니社는 펀드 투자 자문회사로, 에이전시로 선정된 유니메이社는 미국 현지 뱅크 라이센스가 있는 랜딩 컴퍼니인 것으로 전해졌다.

    뱅크원에너지는 지난 29일 러시아 소재 부르타우社와 러시아연방 오렌부르크州의 샬리크스키 지구에 위치한 프라브딘스크 유전을 2200만달러에 인수하는 우선협상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고수들, '컨콜' 삼성전자 주춤하자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2. 2

      코스피, 5200 뚫고 하락 전환…코스닥 '롤러코스터'

      코스피가 장중 하락 전환하며 다시 5100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29일 오전 11시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26.64포인트(0.52%) 하락한 5144.17을 가리키고 있다...

    3. 3

      하나금융, '함영주 무죄' 대법 판단에 "공정한 판결 감사"

      하나금융그룹은 29일 함영주 회장이 대법원 판결로 채용비리 연루 혐의를 벗은 것과 관련해 "공명정대한 판결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은 이날 판결 선고 직후 입장문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지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