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 곡창지대에서도 아사자 속출…“식량 공급 안되면 대량 아사 생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북인권단체인 '좋은벗들'이 20일 복한소식지 최근호에서 북한의 곡창지대인 황해남도에서도 아사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좋은벗들'은 최근호를 통해 "황해남도 20개 시, 군 지역중 1-2곳을 제외하고는 전 지역에서 아사자가 나타나고 있다"며 "곡창지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농촌 지역의 식량난이 매우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소식지는 극심한 식량난에 따라 농촌 지역의 아이들 70~80%가 등교를 안하거나 전학증을 떼고 있으며, 전학증을 받은 학생들이 실제 전학가는 일은 드물고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산으로, 들로 풀뿌리를 캐거나 산나물을 뜯으러 다닌다고 밝혀 사태의 심각성을 드러냈다.

    사리원의 간부라는 이는 "얼마 전 (노동)당 자금을 풀어 도시는 잠시나마 숨통을 텄지만 농촌은 계속 죽고 있다. (식량) 공급이 안 되면 무리로 죽어나갈 것이다"라며 한달 후면 "무리 죽음(대량 아사)"이 생길 것이다고 내다보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 이혜훈 청문회…민주당 단독 개최하나

      여야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료 제출 문제를 두고 대립을 이어가면서 19일로 예정된 인사청문회 실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정치권에 따르면 국회는 이날 오전 10시 이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2. 2

      경찰, '김병기·강선우' 의혹 수사 속도…강선우 내일 소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강선우 무소속 의원의 '공천 헌금 의혹'과 김병기 민주당 의원(전 원내대표)의 각종 비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낸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

    3. 3

      李대통령,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오찬…與지도부 만찬도

      이재명 대통령은 한국을 찾은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19일 정상회담을 한다. 청와대 이전 후 첫 해외정상 방문이자 유럽 국가 정상 중에서 방한하는 첫 정상이기도 하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멜로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