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분양 아파트, 홈쇼핑에 또 나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쇼핑에서 미분양 아파트를 만난다.'

    부동산정보제공업체인 부동산써브와 CJ홈쇼핑이 손잡고 미분양 아파트를 소개하는 방송을 내보낸다.

    두 회사는 부동산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30일 오후 9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들어서는 벽산건설의 '블루밍 일산 위시티'에 대한 방송을 내보낸다고 26일 밝혔다.

    부동산써브 관계자는 "수요자나 투자자들이 아파트 분양 현장을 일일이 가볼 수 없기 때문에 홈쇼핑을 통해 정보를 얻은 후 현장 답사를 하면 보다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현재도 인터넷 사이버 모델하우스 설치가 의무화돼 있지만 인터넷만으로 아파트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다만 아파트 분양은 법적 절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홈쇼핑에서 직접 계약할 수는 없다.

    앞서 현대홈쇼핑이 작년 12월 업계 최초로 아파트 분양 방송(광주 탄벌 경남아너스빌)을 내보냈다.

    올 2월에는 GS홈쇼핑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바로 앞에 들어서는 '상암 카이저팰리스 클래식'을 방송을 통해 소개하기도 했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치본드, 13년만에 부활…롯데물산 1억弗 규모 발행

      ▶마켓인사이트 2월 4일 오후 2시 48분외환당국의 규제로 자취를 감췄던 ‘김치본드(달러 표시 채권)’가 부활하고 있다. 환율이 상승하면서 정책당국이 관련 제도를 바꾼 데다 한&midd...

    2. 2

      李대통령 만난 10대그룹 총수들 "5년간 270조 지방투자 계획" [HK영상]

      경제계가 이재명 대통령과 만나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이재명 대통령은 4일 청와대에서 열린 ‘청년 일자리와 지방투자 확대를 위한 기업 간담회&rsqu...

    3. 3

      [단독] 원금 못 찾는데…보험 계약 35%, 3년내 해지

      무·저해지 보험에 가입한 계약자 세 명 중 한 명은 3년 이내에 계약을 해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무·저해지 보험은 해약환급금이 아예 없거나 매우 작은 상품으로, 고객이 계약을 깨면 납입한 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