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장펀드가 비중 늘린 종목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11월 주가가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는 과정에서도 성장형 펀드가 꾸준히 비중을 늘려온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우리투자증권은 29일 "기관이 순매도로 돌아서고 외국인들의 매도가 강화되는 수급의 공백기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며 "지수 등락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대비 성장형 펀드 보유 비중이 계속 증가하는 종목은 수급불안 국면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작년 11월 초 이후 성장형 펀드 내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종목은 삼성테크윈,하이닉스,삼성SDI,현대차,기아차 등이라고 우리투자증권은 설명했다.기관이 한 종목을 살 경우 꾸준히 매수한 후 장기보유하는 전략을 쓰기 때문에 기관 매수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얘기다.

    오태동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도주 논란에 대해 "최근 중국 관련주가 전체 시장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지만 정보기술(IT)과 자동차 등 기존 주도주의 이익모멘텀이 더 좋기 때문에 조정을 받을 때마다 이를 매수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정부의 환율정책 변화로 원·달러 환율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에 대해 시장이 과민 반응하며 IT 자동차주 매도에 나섰지만 이 같은 차익실현은 지속되지 못할 것으로 우리투자증권은 내다봤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미 경기둔화 우려에 장 초반 5300선 아래로

      코스피지수가 미국 소매판매 지표 부진에 투자심리가 꺾이면서 장 초반 5300선 아래로 미끄러졌다.11일 오전 9시13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4포인트(0.38%) 내린 5281.29를 기록 중이다. ...

    2. 2

      SAMG엔터, 작년 4분기 호실적 소식에 '급등'

      키즈 콘텐츠 제작사 SAMG엔터가 지난해 4분기 시장의 예상을 넘어서는 호실적을 거뒀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11일 장 초반 급등세다.이날 오전 9시7분 현재 SAMG엔터는 전 거래일 대비 9500원(23.63%) 오...

    3. 3

      다카이치 효과에 日 닛케이 급등…일학개미 '싱글벙글' [분석+]

      일본 주식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 '일학개미'가 웃음 짓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이 일본 총선거에서 압승하면서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며 닛케이225 지수는 고공행진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