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의 ‘서커스’가 올 5월 최고의 노래로 선정됐다.

3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뮤직뱅크’에서 4집 ‘Show’s just begun’(쇼즈 저스트 비건) 타이틀곡 ‘서커스’로 5월 통합 ‘K-차트’ 1위를 수상해 5주째 1위를 독주하는 기염을 토했다.

뮤직뱅크 통합 ‘K-차트’는 디지털 음원 차트, 음반 차트, 시청자 선호도 차트를 모두 합산해 최고의 노래를 알아보는 순위 제도로, '2008년 5월' 통합 ‘K-차트’ 1위로 MC몽의 ‘서커스’가 선정됐다.

또한 4집 수록곡 ‘죽도록 사랑해’ 가 통합 ‘K-차트’ 4위에 오르기도 했다.

MC몽은 KBS ‘해피선데이-1박2일’ 스케줄로 부득이하게 자리를 비우게 된 것과 관련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영광된 자리에 참여하지 못해 죄송하다. 무엇이든 최선을 다하는 모습로 모든분들이 사랑할수 있는 음악 열심히 만들겠다. 다시한번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MC몽의 ‘서커스’는 앨범 발매 2주만에 KBS ‘뮤직뱅크 K-차트’ 1위를 차지해 5주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으며, MBC ‘쇼 음악중심’ 모바일 차트 2주 연속 1위, MNET ‘엠카운트다운’ 2주 연속 1위, SBS ‘인기가요’ 모바일 랭킹 2주 연속 1위 까지 모든 방송사 음악 순위 프로그램의 정상을 휩쓸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