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힐러리 기사회생 꿈 '물거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 민주당 당헌당규위원회는 당초 무효가 됐던 플로리다와 미시간주에 배정된 대의원에게 전당대회에서 투표권을 절반만 인정하기로 1일 합의했다.

    이로써 이들 지역에서 100% 투표권 인정을 요구하며 기사회생을 노렸던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은 사실상 희망이 사라졌다.

    두 지역 경선에서 힐러리는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을 큰 표 차이로 따돌렸다.

    그러나 민주당은 두 지역이 전국위원회 지시를 어기고 경선 일정을 앞당겼다는 이유로 투표권을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가 이번 당규위원회에서 절반만 인정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힐러리는 두 지역에서 오바마(63명)보다 24명 많은 87명의 대의원 표를 추가 확보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확보한 대의원 수는 1877명으로 오바마(2051명)보다 여전히 174명 뒤진 상태(CNN 집계 기준)다.

    이번 결정으로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되기 위해 확보해야 할 대의원 수는 2118명으로 늘었다.

    오바마로선 67명의 대의원만 추가로 확보하면 민주당 대선후보로 최종 결정된다.

    뉴욕=하영춘 특파원 ha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30일 새 Fed 의장 발표"…파월 압박 본격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Fed)의 새 의장 후보자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2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의 트럼프-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2. 2

      트럼프, '관세 폭탄' 재점화...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 압박[HK영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백악관 내각회의에서 세계 각국을 향해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며 강력한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취임한 이후 지금까지 부과한 관세들은 ...

    3. 3

      美 이란 공습 검토설에 중동 긴장 고조…WTI 3%대 급등 [오늘의 유가]

      미국이 이란을 겨냥한 군사적 압박 수위를 높이면서 국제 유가가 급등했다. 중동 지역 긴장이 고조될 경우 원유 공급 차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유가를 밀어 올렸다.29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