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화물기 운항횟수 줄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빌린 화물기도 중도 해약

    대한항공이 여객 노선 감편에 이어 화물기 운항 횟수를 줄이고 빌린 화물기를 중도 계약 해지하는 등 추가 비상경영 대책을 내놨다.

    대한항공은 3일 계약 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으나 항공유 가격 상승으로 적자가 발생하고 있는 미주 노선 임차 화물기를 계약 만료 전에 조기 상환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임대 화물기 조기 상환을 위해 임대 업체인 미국의 서던 에어와 협상을 벌이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계약 기간이 남아 있어 적지 않은 해약금을 물어야 하지만 화물기를 띄울수록 적자가 커져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며 "올해 1대 이상을 조기 상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화물기 편수를 이달 중 주간 단위로 12편 줄이고 미국 동남아 등 6개 노선을 조정키로 했다.

    이에 따라 미국 중국 대양주 노선의 화물기는 각각 주 1회,동남아 노선은 주 4회 줄어든다.

    미국 지역에 투입되는 화물 임차기는 주 5회 감편된다.

    김동민 기자 gmkd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승재 옴부즈만 "부처협의 필요한 규제들 적극 해결할 것"

      "이름부터 생소한 옴부즈만이 무슨 일을 하는지 올해 적극적으로 알려서 2%대인 인지도를 30~40% 수준까지 올릴 계획입니다."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20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홈페이지 개선, 인지도 향상을 위...

    2. 2

      김정관 산업부 장관, 22일부터 ‘5극3특’ 지역 방문 "지방에 M.AX 심겠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을 돌며 산업 정책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성장 전략을 논의하기로 했댜ㅏ.산업부는 김 장관이 오는 22일 전북 방문을 시작으로 2월 하순까지 전국 권역을 돌며 지역 성장 정...

    3. 3

      제네시스, '2026 다보스포럼'서 'GV60 마그마' 전시

      제네시스는 19~23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 위치한 아메론 호텔에서 'GV60 마그마'와 GMR-001 하이퍼카' 차량을 전시한다고 밝혔다.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 최초 고성능 모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