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쇠고기 고시 위헌가능성" 이석연 법제처장 발언 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헌법 수호자'로 불리는 이석연 법제처장이 쇠고기 장관 고시에 대해 위헌 가능성을 제기,파장이 예상된다.

    이 법제처장은 10일 "한.미 쇠고기 합의는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 법령이나 대통령령 또는 최소한 부령을 통해 발효해야 한다"며 "쇠고기 장관 고시는 위헌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이 처장은 "쇠고기 합의 사항은 법으로 규정해야 하는데 고시로 위임하는 것은 위임입법의 한계를 벗어난 것으로 헌법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내가 재야에 있었다면 이런 부분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쇠고기 파동에 따른 인적 쇄신에 대해서도 "대폭적인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

    상징적인 인물을 교체하고 국민이 납득할 수 있어야 한다"며 "만약 내가 (교체가 필요한) 상징적인 인물이라면 나라도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한끼 때우기보단 챙겨먹어야죠"…간편식도 '한식'이 대세 [트렌드+]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2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설렁탕, 김치찌개 같은 한식류 간편식으로 저녁 메뉴를 바꿨다. 라면이나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날이 많았지만 최근 들어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에 간편식이라도 ...

    2. 2

      조선호텔 김치, 매출 500억 넘겼다…"2030년 1000억 도전"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조선호텔 김치’로 프리미엄 포장김치 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섰다.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 김치'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연매출 1000...

    3. 3

      '19만전자' 역대급 주가 상승…주식 보유한 사장단도 웃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경쟁력 회복을 이끈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이 지난달 1만652주, 평가액(19일 종가 기준)으론 19억원 넘는 2025년 성과 기준 자사주 성과급(초과이익성과급·O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