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 혁신센터] 성균관대 전력IT인력양성센터‥신재생에너지 및 분산전원 기술교육 강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균관대학교 전력IT인력양성센터(센터장 김철환)는 전력IT 분야의 선진화된 전문교육 프로그램 및 단기교육과정 형태의 산업체 전문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글로벌시장의 감각을 갖춘 전문연구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됐다.
센터는 글로벌 리더형 전문교육 달성을 위해 미국 버지니아공대,조지아공대와 중국 칭화대 등 해외 16개 대학과 협력을 맺고 상호 교류하고 있다.
센터는 최근 고유가 시대를 맞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센터에서 IT 기반 분산전원 기술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센터 관계자는 "신 재생에너지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내용들이 소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태양광,풍력,연료전지 등의 신재생 에너지의 원리 및 현황과 함께 열병합발전의 원리와 최근 동향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분산전원용 발전기,분산전원 계통 연계 기술과 관련된 문제와 보완점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게 될 예정이다.
전력품질,분산발전기의 보호,분산발전기의 신뢰도 평가 및 경제성 측면까지 다루는 등 분산전원 기술의 모든 것을 망라했다.
센터 관계자는 "분산전원 기술의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강좌로 전문적인 내용도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력IT 기술과의 접목을 위해 디지털 통신,데이터베이스,정보 보안,임베디드 시스템 및 인터넷기술 등의 IT 분야 전문 강좌도 포함돼 있다.
특히 실무경험이 다양한 현장 전문가들이 초빙될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IT 기반 분산전원 기술 교육 강좌가 되도록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좌는 지식경제부와 에너지자원기술기획평가원 및 기초전력연구원 전력중앙교육센터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본 교육강좌의 수강을 위해서는 성균관대학교 전력IT인력양성센터에 접수해야 한다.
사전 접수는 6월17일까지,일반접수는 오는 24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과 홈페이지(http;//cpit.skku.ac.kr),팩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