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서비스大賞] 부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 ‥ 시민 눈높이에 맞춘 행정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마선기)은 올해로 한국서비스 대상을 4년 연속 받았다.

    공단은 '시민 중심 서비스창출'을 경영철학으로 삼고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3월에는 2007년도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단은 초여름 관광객을 위한 광안대로 조명 이벤트,친환경적 물세척 터널 청소법 도입,도시고속도로 교통체증 완화를 위한 하이패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광안대교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조명 운영시간을 새벽 1시까지 연장하고,초여름밤 용두산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에스컬레이터 운영시간 연장과 함께 가로등의 조도를 더욱 높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특히 부산 도심을 관통하는 터널과 지하차도를 100% 물로만 세척하는 환경친화적 청소방법을 도입해 청소 횟수를 연간 4회에서 6회로 늘렸지만 예산은 오히려 약 5500만원 절감하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

    공단은 시설관리뿐 아니라 노인 인력의 사회 참여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약을 통해 녹지 및 묘지 관리 등 공공 시설의 관리 업무에 노인 일자리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총 1만7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며 "분야별로 노인 일자리 사업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2. 2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

    3. 3

      제네시스, G70·G70 슈팅 브레이크 연식변경…그래파이트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는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와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