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한국바이오생약㈜(대표 송지섭 www.hankookbio.com)은 '한방의 과학화'라는 슬로건아래 청정원료로 만든 한방 건강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는 기업이다.

'국민건강 지킴이'를 자부하는 이 회사가 최근 '천마진액 포르테'라는 신제품을 내놓았다.

전북 무주 고산지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유기농 천마농장에서 자체적으로 원료를 조달,생산한다.

100% 순수 천마추출농축액으로 천마의 단일 고형분 함량이 20brix나 된다.

송지섭 대표는 "회사 설립 이래 부가원료 없이 순수 유기농 원료로만 제품을 만드는 양심경영을 철칙으로 삼아왔다"며 "천마는 중풍,고혈압,뇌출혈 및 뇌경색,두통,어지럼증 등 성인병의 예방을 돕는 자양강장제로 동의보감을 비롯한 수많은 한의서에 그 탁월한 효능을 인정한 식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제 천마진액 포르테는 이 효능을 고스란히 담기 위해 일체의 식품 첨가물이나 방부제 사용을 배제했다"고 덧붙였다.

천마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인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도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국내 식약청에 제품 성분 인증을 출원했고,해외 수출을 겨냥해 미 식약청(FDA)의 성분 인증도 출원한 상태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