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수 크게 늘고, 다양한 상품 속속 출시돼

-높아가는 의료비 부담을 미리 준비하는 실속형 보험으로 각광
-저렴한 보험금으로 각종 병원비에서 수술비까지 혜택 폭넓어
-시중 수많은 상품 중 자신에 맞는 최적의 상품선택을 위해 인터넷보험법인 이용해 볼만

최근 질병과 암 발생율이 높아지면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사소한 질병에서 고가의 진료비가 나오는 암 치료비까지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의료실비를 전액보장해 주는 '의료실비보험'은 최근 보험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며 크게 각광받고 있다.

민영의료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의료실비보험'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갈수록 커져가는 국민의 의료비 부담을 적은 보험료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인 추세에 따른 것이다.

보험사별, 상품별로 차이는 있으나 치료비에서 입원비, 통원의료비, 수술비에 이르기까지 병원비 전부를 보상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필요한 보험으로 가입연령도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그럼 필수 보험으로 주목 받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상품들 중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고르기 위해 놓쳐는 안 될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넷보험 전문법인 (주)보험프라자(http://bohumplaza.hankyung.com)를 통해 알아봤다.

◆ 보장 혜택은 어디까지인가

간단한 진료비에서 입원비, 통원치료비를 비롯해 방광염, 자궁근종 등 각종 여성 질병과 성인질환을 포함해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의 치료비와 입원비, 약 값에 이르기까지 입원일수와 질병의 종류에 상관없이 보장한다. 최근에는 특정 질병뿐 아니라 신생질병을 포함한 거의 모든 질병을 보상하는 등 보장범위가 매우 넓다.

◆ 보상 금액은 어느 정도인가

상품별 혜택이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어떤 혜택이 강점인지를 살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모 상품의 경우 암, 뇌졸중, 당뇨병 등 질병으로 인한 입원 시 최대 3,000만원까지 매번 보장되며, 질병, 암, 상해로 인한 통원치료비를 1일당 최대 10만원까지 보장되는 등 다양한 보장이 이뤄진다. 대체적으로 본인 부담금을 3,000만원 까지 전액 보장해 주는 경우가 많다.

◆ 민영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상품의 차이가 있나

'의료실비보험'는 주로 민영보험사가 강점을 보인다.. 예를 들어 생명보험사에서는 사라진 뇌졸중에 대한 진단자금을 보장해 주는 등 약관에 명시된 입원이나 수술 시에만 보장되는 생명보험과는 달리 차이를 보인다. 최근에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생명보험사에서도 신상품 출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언제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

젊을수록 보험의 종류도 다양하고 보험료도 저렴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나이가 들면 가입이 까다로운 데다가 질병과 암 발병 율이 높아지면서 보험사가 매년 손해율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료가 계속 인상되고 있어 빠른 가입이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다.

◆ 내게 맞는 상품을 어떻게 고를까

각 보험사에서 나온 수많은 상품을 한번에 비교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자신에게 필요한 정확한 상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각 보험의 장단점을 파악해야 하는데 이러한 불편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보험 전문법인이다.

(주)보험프라자(http://bohumplaza.hankyung.com)처럼 국내외 다양한 '의료실비보험'을 취급하는 보험법인을 이용하면 한번에 원스톱으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손쉽게 고를 수 있다.

☞ 인기있는 의료실비보험 특징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