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팔공산에 케이블카 설치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가 동아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팔공산 갓바위에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등 관광 활성화에 2011년까지 432억원을 투입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대구시는 전국적인 명소가 되고 있는 팔공산 갓바위에 민자로 케이블카를 설치하고 '국제 선(禪)문화 센터'도 건립하기로 했다.

    달성군 우록리 녹동서원에 '한일우호관'을 건립해 일본인 역사탐방 투어를 유치하고,350년 역사의 약령시에는 한방 웰빙체험관을 조성한다.

    또 면세점을 유치하고 휴일환전소,외국인 전문음식점도 개설하기로 했다.

    저렴하고 질 높은 숙박 편의 제공을 위해 호텔을 신축하고 중저가 숙박시설 등도 확충하기로 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숙박료 인하를 추진하고 동참 업체에 대해서는 재산세 50%,상하수도료 20%를 감면해준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팔공산에는 순환형 버스를 다음 달 3일부터 운행하고 도심 관광을 위한 2층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대구=신경원 기자 shink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2. 2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3. 3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