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硏, 보안서비스 印尼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연구소가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업체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수출,동남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23일 인도네시아 파트너인 텍한(Tekhan)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통신사업자 텔콤(TelKom)사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OS)' 제품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온라인 보안서비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로열티나 수출금액 등은 비밀유지 조건에 따라 밝힐 수 없다고 설명했다.

    텔콤은 인도네시아에서 유.무선 통신과 인터넷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06년 말 기준으로 48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에 앞서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수출해왔다.

    온라인 보안 서비스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온라인 백신인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와 온라인 개인 방화벽인 'AOS 파이어월'을 이용해 바이러스,웜,트로이목마는 물론 스파이웨어에 이르기까지 각종 보안 위협 요소를 손쉽게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가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건 2004년 11월 말레이시아가 처음이었다.

    말레이시아 국영텔레콤 그룹인 TM넷,베트남 최대 통신회사인 VDC 등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동남아지역에서는 모바일 보안 제품,온라인 게임보안 솔루션 등을 위주로 게임 업체나 통신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 기술은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초고속 인터넷망으로 바뀌고 있는 동남아 중남미 등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해외 보안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년간 몸집 줄이더니…카카오 '응축의 시간' 끝낸다

      카카오그룹이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겠다는 신년 메시지를 냈다. 올해가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라면서 인공지능(AI)과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2. 2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신년사 통해 "시장 1위 도약" 방향 제시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이 2일 병오년(丙午年) 신년회를 통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를 중심의 시장 리더십 강화와 방사성의약품(RPT)과 AI 기반 연구 혁신을 축으로 ...

    3. 3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리바로페노' 출시

      JW중외제약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TG)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페노(성분명 피타바스타틴, 페노피브릭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리바로페노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