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으로 뛰어든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의 개봉을 앞두고 가수 거미가 ‘님은 먼곳에’ 디지털 싱글을 발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베트남에 참전한 남편을 만나기 위해 전쟁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순이’의 여정을 그린 <님은 먼곳에>가 7월 24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거미가 ‘님은 먼곳에’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 것.

‘기억상실’ ‘그대 돌아오면’을 비롯해 최근 ‘미안해요’까지 인기를 모은 거미가 선택한 노래 ‘님은 먼곳에’. 이번에 리메이크된 ‘님은 먼곳에’는 원곡은 물론 기존 거미의 노래와도 또 다른 감흥을 불러일으키며 깊은 애절함을 더해주고 있다.

록의 거장 신중현이 작곡한 곡으로, 조관우, 장사익 등 여러 가수들을 통해 리메이크 되며 폭 넓은 세대에 걸쳐 사랑 받아온 ‘님은 먼곳에’는 거미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또한 영화 <님은 먼곳에>의 영상과 거미의 노래가 어우러진 뮤직비디오가 곧 공개될 예정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영화 <님은 먼곳에>에서는 수애의 음성으로 노래 ‘님은 먼곳에’를 들을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는 1971년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평범했던 시골의 ‘순이’가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오는 7월 24일 개봉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