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투신운용은 쉽고 재미있는 펀드 투자를 위한 ‘재테크의 달인 300분을 찾습니다!!’ 벤트를 오는 4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S '달인' 코너로 유명한 개그맨 김병만과 함께하는 게임, 동영상 퀴즈 등을 통해 300명을 선발하게 된다. 300명에게 3개월간 매월 30만원씩 적립해 주면 참가자들이 가상계좌를 통해 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로 ‘재테크의 달인 300인 찾기’ 이벤트에서는 수익률, 환매수수료, 신탁보수 등 펀드관련 단어로 구성된 ‘최강 재테크 타자게임’과 펀드 투자에 유용한 문제들로 된 동영상 퀴즈 ‘최강 재테크 노하우 동영상’코너를 통해 재테크 달인 300명을 선발하게 된다.

2차에서는, 1차에서 선발된 재테크 달인 300명에게 매달 30만원씩 가상계좌에 적립금이 지급되며 참가자들은 이 적립금으로 삼성투신운용 펀드에 3개월간 투자하는 투자체험을 하게 된다.

1차 응모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삼성투신운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준호 삼성투신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최근 높아지는 관심에 비해 펀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고객들이 있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펀드투자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