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촛불 꺼주세요" 기독교 단체의 기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독교 시민단체인 '기독교사회책임'은 목회자 9000여명의 서명이나 동의를 받은 '촛불집회 중지 호소문'을 마련해 10일 오후 서울 장충동 사무실에서 발표한다고 9일 밝혔다.

    기독교사회책임은 "경제가 어렵고 서민의 고통이 매우 큰 지금은 정부와 국민이 국가 경제의 경쟁력 강화 및 민생안정을 위해 온 힘을 모을 때"라고 지적하고 "국민의 양식과 이성,그리고 합리적 토론이 선동 및 감성 포퓰리즘의 정치를 극복해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아직 해소되지 않은 우려는 정부와 국회에 맡겨야 한다"고 강조하며 "하루빨리 민생경제가 안정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촛불집회 중지 요청' 호소문을 발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명 목회자 중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회장인 엄신형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광림교회 김선도 목사,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등이 포함돼 있다고 기독교사회책임 측은 밝혔다.

    이 단체 관계자는 "꼭 서명이 아니더라도 전화로 통화해 문안을 불러주고 동의를 받은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2. 2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3. 3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