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상사, 중기적 상승여력 충분..저점매수 유효-CJ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투자증권은 10일 LG상사에 대해 주식가치의 중기적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저점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제시했다. 목표주가 2만8400원 유지.

    이 증권사 민영상 연구원은 "LG상사의 2분기 영업실적은 시장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이라며 "무역부문에서의 원자재 가격상승과 영업효율성 개선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증가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자원원자재 사업에서 기확보한 석탄계약 물량의 가격 상승이 이익증가의 주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원개발사업에서는 기존 생산광구에서의 이익기여도가 유지되는 가운데 하반기 생산이 시작되는 West Bukha(오만)유전에서의 신규 이익창출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민 연구원은 "고유가 수혜 기대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식시장 부진, 불안정한 분기실적 변동성, 신규 자원개발 광구의 생산과 이익창출 지연 등의 리스크로 자원개발가치가 주식가치에 제한적으로 반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2분기 영업실적이 시장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추산되며 하반기에도 안정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규 자원개발 광구의 이익창출 현실화 가능성을 감안할 경우 현 시점에서 상승여력은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워시 쇼크'에 오천피 깨지고 환율 급등 초토화 [HK영상]

      코스피지수가 2일 5000선 아래에서 거래를 마쳤습니다.차기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으로 매파 성향의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지명되면서, 통화 완화 기대가 크게 꺾인 영향으로 풀이됩니다.이날 ...

    2. 2

      구글·테슬라에 꽂힌 서학개미…올해 美주식 10조 샀다

      새해부터 ‘서학개미’(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들이 미국 주식을 10조원어치 넘게 쓸어 담았다. 정부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해외 투자 자금의 국내 복귀를 유도하는 정책들을 내놨지만 구글, 테...

    3. 3

      또 대규모 'AI 빚투' 나서나…오라클, 올해 최대 73조 조달

      오라클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설비를 증설하기 위해 올해 450억∼500억달러(약 65조7000억∼73조원)의 자금을 회사채와 주식으로 조달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로이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