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의 정규 3집 앨범 발표를 앞두고 음원이 유출됐다.

소속사인 엠넷미디어에 따르면 12일 이효리 3집 앨범 중 수록곡 5곡이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닷컴을 통해 유출돼 최초 음원 공개 일정을 13일에서 12일로 하루 앞당겼다고 밝혔다.

현재 엠넷미디어 측은 사이버수사대에 의뢰, '음원 최초 유출자'를 찾고 있는 중이다.

최근 정규 1집을 발표한 마이티마우스를 비롯해 에픽하이, 자우림, 넬, 원더걸스 등 많은 가수들의 컴백 발표를 앞두고 음원이 유출되는 바람에 음반 시장을 더욱 침체시키고 있다.

한편 지난 2006년 2월 2집 발매 이후 약 2년 반 만에 정규 3집 'It’s Hyorish'로 전격 컴백할 예정인 가운데, 수록곡 중 5곡이 14일 0시 엠넷닷컴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었다.

본래 엠넷닷컴을 통해 선공개될 곡은 ‘U-Go-Girl, ‘Hey Mr. BiG' ‘Lesson’, ‘천하무적 이효리’, ‘빨간 자동차’ 등 총 5곡.

특히 ‘U-Go-Girl’과 ‘Hey Mr. BiG’은 이번 3집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곡이다.

이와 함께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가사가 어울려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선사할 ‘Lesson’, 독특하고 당당한 제목이 돋보이는 ‘천하무적 이효리’, 선배 가수 김건모의 피처링 소식이 사전에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던 레게 스타일의 ‘빨간 자동차’가 공개된다.

또한 이효리는 18일 KBS '뮤직뱅크'로 방송 무대에 컴백할 예정이며, 이어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공중파 3사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각기 다른 컨셉트의 무대로 3집 첫 신고식을 치를 계획이다.

이효리의 팬들은 "남다른 표지부터 한정판 LP제작까지 너무 기대 되는 것들이 많다"라며 그녀의 컴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