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황동진)는 임산부 전용 식물성 DHA 보충제 '셀트리 그린오메가맘'을 선보였다. 미국 오메가3 전문 생산업체인 '마텍 바이오사이언스'의 식물성 해조류 추출 오일을 사용한 이 제품은 1캡슐(600㎎)당 DHA 함유량이 200㎎에 달한다. DHA 함유량이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오메가3 제품의 3배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HA는 뇌와 망막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임산부가 DHA를 섭취하면 태아의 두뇌와 시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메디포스트는 강조했다.

◆네오팜

애경그룹 계열 바이오 벤처업체인 네오팜(대표 박병덕)은 '아토팜 MLE 수딩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에 시원하고 산뜻한 MLE 젤리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수분 캡슐 속에 들어있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보호하고 자작나무 수액 추출물 등이 피부의 수분유지 기능을 높여줘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100% 유기농 오일을 사용한 데다 무색소,무알콜,무인공향 등 3무(無) 제품인 만큼 아기들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네오팜은 강조했다. 가격은 2만원(80㎖).

◆와이어스

한국와이어스(대표 이승우)는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인 엔브렐(성분명 애타너셉트)의 보험급여기간이 기존 27개월에서 51개월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한국와이어스는 또 엔브렐의 약값을 9% 자진 인하해 13만4316원(25㎎)에 공급키로 했다. 엔브렐은 인체에서 생성되는 단백질 수용체를 재융합한 제품으로,1998년 미국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았다. 관절염을 유발하는 종양괴사인자(TNF-α)의 작용을 억제하는 치료제로,TNF억제제 중 국내에선 유일하게 16세 이하 소아 환자에게도 투여가 허용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