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I재능교육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고력 학습교재 '생각하는 P!zzaa'를 제7차 교육과정에 맞게 사고력과 창의성에 초점을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생각하는 힘은 저절로 생기지 않으며 두뇌 활동이 폭발적으로 활발한 유아기부터 아동기까지 가장 필요한 시기에 제대로 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을 높여야 한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량이 많고 맞닥뜨리는 정보가 늘어나므로 이를 빠르게 흡수하도록 사고력을 높이는 교육은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준다.

JEI재능교육이 개발한 사고력 전문 프로그램 '생각하는 P!zzaa'는 논리력과 창의력을 골고루 개발시켜 국내는 물론 중국시장까지 진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상품명인 '생각하는 P!zzaa'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이 골고루 든 맛있는 피자처럼 사고력을 개발시키는 탐구지능,언어지능,수지능,공간지각지능,기억,분석,논리형식,창의적 사고,문제해결 등 9개 영역을 자극해 총체적인 사고력을 발달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탐구나 언어 등 한가지 이상의 특정영역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한다는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이론을 흡수,사고력을 자극하고 개발시킬 수 있는 영역을 골고루 다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생각하는 P!zzaa는 또한 쉽고 재미있는 논리학습 및 논술연습으로 논리적 사고의 틀을 형성해가도록 꾸몄다. 논리개념을 쉽게 익혀 일상생활에서도 논리적으로 생각하고,생각한 것을 논리적으로 주장하며,주장을 논술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생각하는 P!zzaa'는 균형 있는 좌ㆍ우뇌 개발을 통해 통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하고 있다. 통상 인간의 좌뇌는 논리력,우뇌는 창의력과 밀접한 관련을 맺는데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교과학습과정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 부딪치는 각종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적극적인 사고를 길러준다는 설명이다. '생각하는 P!zzaa'는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갖는 진단평가와 매주 이뤄지는 형성평가,한 등급이 끝날 때마다 이뤄지는 총괄평가 등을 통해 학습 성과를 확인하는 게 바람직하다. 500개의 세분화된 학습목표에 따라 알맞은 학습 출발점을 찾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월회비 3만7000원이며 주 1회 상담교사가 지도방문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