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분기 실적전망 상향株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변동성이 큰 장세가 이어지면서 하반기 실적개선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경기 둔화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종목 간 주가 차이도 심화될 전망이다.

    25일 증권정보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달 말에 비해 이달 24일 기준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들의 전망치 평균)가 상향 조정된 종목은 세아베스틸 LG화학 포스코 풍산 동양제철화학 동국제강 두산인프라코어 현대하이스코 한국철강 금호석유 녹십자 SBS 글로비스 에쓰오일 대상 등이다. 이 기간 증권사 3개 이상이 분석대상으로 삼는 유가증권시장 종목 가운데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바뀐 종목은 총 125개였다. 이들 종목의 3분기 전체 영업이익은 6월 말 18조6651억원에서 지난 24일 18조4178억원으로 1.3% 줄었다. 4분기 컨센서스도 0.9% 감소했다. 고유가에 따른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진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전반적인 실적 둔화 전망과 달리 세아베스틸은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각각 51.2%와 57.5% 급증했다. 김경중 삼성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았고 꾸준한 설비투자로 생산설비를 늘려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이날 종가(2만4100원)에 비해 28.6% 높은 3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16일 2분기 '깜짝실적'을 발표한 LG화학도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이달 들어 각각 20% 이상 올랐다. 이선엽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실적이 뒷받침되는 종목은 하락장에선 시장평균에 비해 덜 빠지고 상승장에선 더 오른다"며 "하반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상향 조정된 종목에 철강 화학 기계업종이 대거 포함된 것은 중국 등 신흥시장의 수요가 견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장경영 기자 longr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비트코인 8% 이상 급락…8만2000달러 붕괴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2. 2

      "삼성·하닉 핵심 공급 업체 부상"…한화비전, 10%대 급등세

      한화비전 주가가 장중 10%대 강세다. 한화비전이 반도체 장비 핵심 공급 업체로 떠오른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오전 11시28분 현재 한화비전은 전날 대비 5900원(10.65%) 오른 6만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한때 6만4400원까지 올랐다.이날 리포트를 발간한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한화비전은 2026년 낸드, 2027년 파운드리, 2028년 고대역폭메모리(HBM)에 적용될 하이브리드 본딩(HBC) 공정에 핵심 장비를 공급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박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평택과 천안 공장에 첨단 패키징 공정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라며 "해당 공정들은 모두 하이브리드 본딩 장비를 필요로 하며, 수년간 해당 기술을 연구·개발해 온 한화비전이 핵심 공급 업체로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박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경우에도 HBM 생산에 HCB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화비전이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입증받아 핵심 공급 업체로 부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수 한경닷컴 기자 2su@hankyung.com

    3. 3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1년 수익률 60% 돌파

      NH투자증권은 자체적인 퇴직연금 운용 알코리즘인 ‘NH_DNA 퇴직연금_Floopin_P' 전략의 최근 1년 수익률이 60%를 넘어서며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30일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 비교공시에 집계된 ‘NH_DNA 퇴직연금_Floopin_P’ 전략의 최근 1년 수익률은 60.39%다.이어 ‘NH_DNA 퇴직연금_Econex_P’, ‘NH_DNA 퇴직연금_ThriveX_P’도 각각 57.57%, 53.14%의 우수한 수익률을 달성했다.세 전략 모두 시장 평균 수익률인 22.4%를 크게 웃돌았다.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운용·관리해준다. 고객에게 투자 포트폴리오나 상품을 단순 ‘추천’하는 자문서비스를 넘어, 고객을 대신해 포트폴리오 구성과 운용의 전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일임서비스다. 투자가 익숙하지 않거나 바쁜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연금투자 솔루션으로,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데이터 기반 투자로 시장 변화에도 흔들림 없는 장기 투자가 가능하다.이 서비스는 지난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처음 도입됐다. 최근 코스피 지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지금 투자를 시작해도 괜찮을까’, ‘언제 매도해야 할까’와 같은 고민이 커지는 가운데, ‘AI가 알아서 투자해주는’ 연금 투자 방법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IRP 계좌를 통해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 및 관리가 가능하다.이재경 NH투자증권 채널솔루션부문 부사장은 “로보어드바이저는 역사상 처음인 코스피 5000 시대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