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만, 100% 중국기업도 상장허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만 정부는 중국 자본이 100% 소유한 기업의 대만 증시 상장을 허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국 자본의 대만 증시 투자도 허용키로 했다.

    대만이 중국 기업 유치에 나섬에 따라 중국 기업의 국내 증시 상장에 공들여온 한국으로선 경쟁자를 맞게 됐다.

    대만 일간 중국시보는 지난 29일 대만 경제건설위원회와 금융감독위원회가 대만 증시에 상장할 수 있는 중국 기업의 제한을 폐지하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보도했다.

    대만은 현재 중국에 등록돼 있는 회사나 중국 자본 지분이 20%가 넘는 회사,중국 기업에 대한 투자 비율이 40%가 넘는 외국 기업들에 대해선 대만 증시에 상장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다. 중국 기업의 대만 증시 상장 허용시점은 제시되지 않았다.

    천수 대만 금감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주요 국가들이 중국 기업의 자국 증시 상장에 별다른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있는 만큼 투명한 중국 기업이 상장하는 것을 환영한다"며 "중국 자본이 대만 증시에 투자하는 것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광진 기자 kj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상무부, USA레어어스에 2.3조원 지원·지분확보

      미 상무부가 USA 레어어스에 13억 달러의 대출과 2억7,700만달러의 연방 자금을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이 발표후 USA 레어어스(티커:USAR)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20% 이상...

    2. 2

      美 강력한 겨울폭풍…정전·항공편취소·천연가스값 폭등

      미국에서 강력한 겨울 폭풍이 전국을 휩쓸면서 미국내 수십만 가구가 정전되고 대규모 항공편 취소가 발생한 가운데 천연가스 가격이 2022년말 이후 처음으로 6달러를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CNBC와 로이...

    3. 3

      이재용 회장도 푹 빠졌다…車 안에서 포착된 음료 정체 [건강!톡]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건희 컬렉션' 갈라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를 통해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했다.이 회장은 이날 오후 4시45분께 정장에 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