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구 사범 "美 정·재계 태권도 제자에 독도진실 알릴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 세계에 태권도를 보급하는 데 앞장서온 이준구 대사범(78)이 '독도 전도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최근 방한한 이 대사범은 "부시 대통령이 독도 영유권 표기를 '주권 미지정 지역'에서 '한국(South Korea)'으로 원상회복하도록 했지만 앞으로 똑같은 일이 발생하지 말란 법이 없기 때문에 미국 정.계,그리고 태권도인을 대상으로 '독도의 역사적 진실'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시 대통령의 아태정책위원회 자문위원으로 4년간 활약했던 이 대사범은 "(독도와 관련) 미국 행정부의 판단이 잘못됐다고 생각해 미국에 가면 태권도 제자인 350여 명의 상.원의원을 만나 '독도 청문회'를 열어달라고 부탁할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원조 한류스타'인 이 대사범은 또 "평생을 태권도를 위해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지만,이제는 '준리'(미국 이름)라는 브랜드를 독도는 물론 김치와 인삼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데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외교'에도 힘을 쏟겠다는 이 대사범은 "188개국의 50만개 도장에서 7000만명의 수련생들이 태권도를 통해 한국과 한국문화를 배워가고 있다"며 "태권도정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해 산업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