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7일부터 서울,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제공되던 IP(Internet Protocol)TV 증권금융 서비스인 ‘동양MyTV’ 금융서비스를 증권업계 최초로 전국적으로 확대, 개편해 시행한다.

IPTV 전용 증권금융거래 서비스인 ‘동양MyTV’는 초고속 인터넷망(Internet Protocol)을 통해 TV를 시청하면서 주식 시세조회 및 매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식매매는 물론 관심종목 등록, 체결내용 및 보유계좌 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동양종금증권에서 제공하는 펀드와 CMA 등 금융상품 정보와 관련된 동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다. 또 전국 서비스로 확대 실시하면서 HD급 고화질 서비스와 은행이체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동양MyTV’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동양종금증권 주식 계좌를 개설한 후 IPTV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메가패스 및 메가TV 서비스에 가입하면 되고 리모콘의 ‘메가 TV 홈 버튼’을 통해 펀&라이프의 증권 메뉴에서 ‘동양종금증권’을 선택하면 된다.

김진완 동양종금증권 e-Biz팀장은 "‘동양MyTV’ 금융서비스는 TV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은행이체는 물론 주식거래 및 정보조회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기존 인터넷 사용에 비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펀드, 채권, 발행어음, RP 등 금융상품을 조회하고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KT는 IPTV 서비스인 메가TV 월정액 이용료(8000원)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동양MyTV’ 금융서비스 이용 및 메가TV 가입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양종금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번) 또는 KT(☎국번없이 100번)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