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덕화 "김수현 작가의 면박에 가발 쓰기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기자 이덕화가 27일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솔직한 입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80년대 하이틴 스타로 군립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아온 이덕화는 방송 중 자신의 '가발'에 대한 발언도 솔직히 털어놨다.

    MC들의 짓궃은 질문에도 시원시원한 답으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어낸 것. 이덕화는 자신의 탈모시기에 대해 "한창 쇼프로를 진행하며 인기를 끌던 무렵, 당시 머리 모양이 디자이너 앙드레김과 비슷해져 스트레스를 받았었다"라며 "'사랑과 야망'을 찍으며 가발을 착용해야겟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그가 가발을 쓰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김수현 작가의 발언. '사랑과 야망' 촬영 당시 김수현 작가는 이덕화에게 "얘, 넌 머리가 그게 뭐냐. 그래 가지고 무슨 배우를 한다는 거야. 가발을 쓰던지 뭐든 해봐. 초가 지붕마냥 널어가지곤…"이라며 그에게 일침을 가했다고.

    이 말에 충격을 받은 이덕화는 곧 가발을 썼다고 고백했다. 이덕화는 이어서 "대본에 지문이 '머리를 쥐어뜯으며'라고 나오면 너무 원망스러웠다"라며 "남자 주인공이 바다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카락을 쓸어 넘기는 장면이 몹시 부러웠다"라며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고백했다.

    이 밖에 이덕화는 "지난 75년에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 장애급수 4급 판정을 받았다"가 하면 정치계에 뛰어 들어 '알거지'가 된 사연 등을 공개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엑소, 축제는 지금부터…4월 서울 KSPO돔서 투어 포문

      그룹 엑소가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로 '왕의 귀환'을 알린 데 이어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로 화력을 이어간다.'엑소 플래닛 #6 - 엑소라이즌(EXO PLANET #6 - EXhOrizon)은 4월 10~12일 사흘간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부터 호치민, 나고야, 방콕, 마카오, 오사카, 자카르타, 홍콩,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도쿄, 가오슝, 싱가포르 공연까지 전 세계 13개 지역을 순회한다.투어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지난 2019년 12월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 앙코르 공연인 '엑소 플래닛 #5 - 익스플로레이션 닷(EXO PLANET #5 - EXplOration [dot])'이후 약 6년 4개월 만에 펼쳐지는 것으로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엑소는 지난 1월 19일 발매된 정규 8집 '리버스'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6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300만 위안 초과),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부터 9위까지 줄 세우기,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및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한터차트 주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

      그룹 어쿠스틱콜라보의 보컬 모수진이 지난 25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소속사 패닉버튼은 28일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이 깊은 슬픔에 빠져 있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사망 원인을 비롯한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으니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또한 근거 없는 추측이나 루머 유포는 삼가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했다.모든 장례 절차는 유가족 뜻에 따라 가족, 친지 및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조용히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남양주 에덴추모공원에서 발인이 엄수됐다.1999년생인 고인은 아이돌 연습생을 하다가 2020년 어쿠스틱콜라보의 3기 보컬로 합류, 정규 3집 '얘랑 있을 때 좋다'를 발표했다.어쿠스틱콜라보는 김승재의 1인 밴드로 출발했고 이후 2기 보컬 안다은, 김규년을 거쳐 모수진이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이들은 2022년 이전 소속사와 분쟁을 겪으며 긴 법정싸움에 돌입했다. 2024년 원고 일부 승소판결에 지난해 11월 27일 2심에서 완전 승소하며 힘든 싸움을 마치고 새로운 소속사 패닉버튼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모수진은 지난해 6월 본명 모수진으로 싱글 '유어 유니버스(Your Universe)'를 발표하고 재기를 도모하기도 했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포토+]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많이 사랑해 주세요~

      한준서 감독(가운데)과 배우 김승수, 진세연, 유호정, 소이현, 박기웅, 김형묵이 28일 오후 서울 신도림동 더세인트에서 열린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극본 박지숙, 연출 한준서, 배은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진세연, 박기웅, 김승수, 유호정, 김형묵, 소이현 주연의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는 30년 동안 악연으로 얽혔던 두 집안이 오해를 풀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결국 하나의 가족으로 다시 태어나는 패밀리 메이크업 드라마로 오는 31일 첫 방송 예정이다.△'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의 한준서 감독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