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 국민과의 대화 이후 지지율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BS-리얼미터, 이명박 대통령 지지율 24.8%로 하락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 나섰음에도 불구, 지지율이 추가 하락하면서 3주 연속 내림세를 보였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에 따르면 CBS가 이 회사에 의뢰한 주간 정례조사 결과,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전주 대비 2.7%p 하락한 24.8%를 기록했다. 또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63.4%로 나타났다.

    이 대통령은 지난 9일 취임 200일을 기념, TV 토론 ‘대통령과의 대화’를 열며 국민과의 소통을 시도했으나, 이번 대화에 대한 국민들의 긍정평가가 44.7%인 반면 부정평가는 이보다 높은 46.7%를 기록, 큰 효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종교편향 논란에 대한 이 대통령의 유감표명에도 불구, 불교계가 어청수 결창청장 사퇴 등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으면서 지지율 하락세를 막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번 조사에서 어청장 사퇴 찬성 여론이 48.7%로, 반대 41.6%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9월10일과 11일, 전국 19세 이상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전화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3.7%p였다.

    디지털뉴스팀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