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벤드(대표 정춘석)는 원자력 발전소용 배관재를 비롯해 선박용 배관,송유관로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3년부터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 원자력 발전소의 핵심기술인 'Elliptical Type Hot Forming ELBOW'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원자력 발전용 배관재 중 고온 및 고압에 견딜 수 있는 부품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생산된 제품은 대부분 해외 수출되며 2007년 제44회 무역의 날에 500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현대중공업,SK건설,현대삼호중공업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개설한 기술연구소는 국산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정춘석 사장은 1996년 회사 설립과 함께 SBC의 제품과 제조공정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2003년 6월1일부터 3년2개월간 원자력발전소용 배관재 중 고온과 고압에 견딜 수 있는 배관재를 개발하기 위해 일본 및 유럽 등 원자력 발전소를 벤치마킹했다. 그 결과 원자력 핵심 부품 기술을 개발해 IHI(옛 이시가와지마 하리마 중공업),일본관재센터,마루토모 등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룩하고 국내에서는 수입에 의존해 오던 배관재의 국산화에 기여하기도 했다.

SBC벤드는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1997년 서울사무소를 개설하고 같은 해 한국산업표준(KS),1999년 고리원자력 적격업체 인증 등록,2002년 일본공업규격(JIS)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다.

지난해 경남 함안공장으로 이전했으며 향후 함안군 군북면에 5만㎡ 규모의 1공장과 2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