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 이민우 "신화는 원래 7명 이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솔로 4집 앨범 'M RIZING'으로 돌아온 M 이민우가 그룹 신화의 탄생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28일 KBS 2TV '사이다'에는 김태훈, 김청, 김종진, 전태관, M(이민우), 미라가 출연해 입심을 자랑했다.

    가수의 길을 걷게 된 계기를 말하던 이민우는 "데뷔 전 고향에서 같이 춤을 추던 친구와 댄스 경연 대회에 나가게 됐다. 그 대회에서 매니저에게 눈에 띄어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민우는 그 친구와 같은 대회에서 만난 에릭, 앤디, 신혜성과 나중에 투입된 김동완과 전진 이렇게 7명이 1년 넘도록 힘든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민우는 "1년이 지난 어느 날 매니저가 '신화'라는 그룹명으로 방송 데뷔를 하게 되는데 확정멤버는 '6명'이다고 중대발표를 했다"며 "7명 중 1명이 빠져야 하는데 나와 같이 고향에서 올라와 춤을 췄던 그 친구가 빠지게 됐다. 그 말을 듣고 '그럼 저도 못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잠을 이루지 못하며 고민을 하던 내게 그 친구가 '넌 잘할 수 있을 거다. 힘내라. 내 몫까지 해달라'라고 말해 지금의 내가 있게끔 했다"며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민우는 이야기를 끝내며 친구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털어놔 녹화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역대급 한파, 에스파 카리나 겨울 패딩·손편지 통 큰 선물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새해를 맞아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마음을 전했다.카리나는 최근 현장에서 함께 호흡해 온 스태프와 소속사 관계자,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경호 및 공연 운영...

    2. 2

      김주하, 전 남편 때문에…"마약 검사까지 받았다"

      김주하 MBN 특임상무가 전 남편의 이중생활로 마약 검사까지 받았다고 털어놓았다.김주하는 19일 공개된 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전 남편에 대해 "좋은 대학 나오고 직장 멀쩡하고 잘생겼는데 그런 남자들이 있나 ...

    3. 3

      SM 'NEXT 3.0' 로드맵…2026년 신인 보이그룹 출격

      SM엔터테인먼트가 창립 30주년을 넘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담은 청사진 'SM NEXT 3.0'을 공개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편의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3년간 안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