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잇몸 질환제 한미약품 '히아로겔'
한미약품은 바르는 잇몸질환치료제 '히아로겔'을 내놓았다. 히아로겔은 잇몸 조직 구성 성분인 히알우론산나트륨이 함유돼 잇몸 염증이나 외과적 처치에 의해 손상된 조직을 치료해 준다. 임산부나 어린이,당뇨병 환자도 사용할 수 있다. 양치질을 한 뒤 하루 3~5회 잇몸 질환이 있는 부위에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바르면 된다. 포장 단위는 15g이다.

뇌졸중·심근경색에 효과 유유제약 '유클리드정'
유유제약은 뇌졸중과 심근경색 만성동맥폐쇄증 등에 효과가 있는 '유클리드정'을 선보였다. 유유제약이 자체 개발한 유클리드정은 티클로피딘염산염에 은행잎 추출물을 더한 복합신약이다. 약효가 우수한 데다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나타난 만큼 세계적인 의약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국내 뇌졸중 심근경색 만성동맥폐쇄증 치료제 시장 규모는 연간 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흉터없이 상처 빨리 아물게… 한국3M '테가솝'
한국3M은 상처를 흉터 없이 빨리 아물게 하는 습윤 드레싱 제품인 '3M 테가솝'을 내놓았다. 원형 타입으로 된 이 제품은 2차 세균 감염을 방지하고 작은 상처에도 손쉽게 붙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자체 접착력이 있어 반창고를 별도로 붙일 필요가 없다. 이 제품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진물을 흡수하면서 피부에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줘 흉터 발생의 원인 중 하나인 딱지 생성을 막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