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린바이오, 바이오멤스 기술기반 특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린바이오사이언스(대표 황을문)는 6일 BioMEMS 기반기술을 응용한 '단백질 고정화용 마이크로 칩' 특허기술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소량의 혈액에서 특정 단백질을 제거할 수 있게 만든 칩으로서 반도체 기술을 생명공학 또는 의학분야에 적용하는 BioMEMS기술의 특성상, 서린바이오가 성장전략으로 추구하고 있는 BT, IT와의 융합 전략과도 관계된다.

    서린생명과학연구소에서는 작년 10월에도 'ChIP용 농축 미세칩' 기술을 추가로 특허출원 한 바 있으며 특허 등록될 경우 이번 특허와 함께 향후 BioMEMS분야에서의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서린바이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특허획득과 관련해 "현재 단백질 뿐만 아니라 세포 내의 특정 유전자를 농축해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전사인자나 특정 DNA에 결합하는 단백질을 찾아내기 위한 방법을 이용한 제품개발도 진행중에 있다"며 "이는 유전체 연구의 핵심인 DNA array와의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황을문 서린바이오 대표는 "이번 특허획득을 계기로 본 특허기술을 이용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C&D(Connect and Development)전략 차원에서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서의 핵심기술 발굴 및 전략적 제휴 등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격의 반도체…15만전자·77만닉스에 개미들 '싱글벙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동반 강세를 나타고 있다. 미국 증시에서 '그린란드관세'를 철회 영향에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급등한 효과로 풀이된다.22일 오전 9시11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6200...

    2. 2

      [속보] 코스피, 5000선 첫 돌파…증시 역사상 최초

      코스피지수가 5000선을 돌파했다.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이날 오전 9시1분께 1.87% 상승한 5001.97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개장 직후 '꿈의 오천피'를 찍었다.국내 증시 대장...

    3. 3

      사상 첫 '꿈의 오천피' 달성…한국 증시 새 역사 썼다

      꿈의 지수로 불리던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 시대가 열렸다.코스피지수가 22일 장 초반 2% 넘게 급등해 사상 처음으로 5000선을 돌파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을 상대로 예고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