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은행 금리 0.25%p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9일 기준금리를 현재의 연 5.25%에서 5.00%로 0.25%p 내린다고 발표했다.

    한은은 지난 8월 금통위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p 인상했다가 2개월만에 다시 내린 것이다.

    금통위가 이번에 기준금리를 내린 것은 기업들에게 원화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고 경기 경착륙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국제 유가가 최근 급락해 물가부담이 줄어든 것도 이번 금리 인하에 주요 요인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금리인하는 외국인의 자본이탈을 촉진시키고 내수를 위축시켜 환율 상승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금리 인하가 금융시장에 어떤 파장을 몰고 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파라마운트,인수제안 거부한 워너브라더스 상대 소송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는 12일(현지시간) 자신들의 인수 제안을 거부한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12일(현지시간) 파라마운트 디스커버리는 워너브라더스를 상대로 넷플릭스와의 827억달러...

    2. 2

      엔비디아와 일라이릴리,공동연구소 설립

      엔비디아와 미국 최대 제약회사인 일라이 릴리는 엔비디아의 최신 세대 베라 루빈 AI칩을 사용해 신약개발에 활용하기 위한 공동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12일(현지시간) 엔비디아와 일라이 릴리는 샌프란시...

    3. 3

      "파월 소환조사"에 美주식·채권·달러 모두 하락

      미국 법무부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소환 조사를 시도하자 12일(현지시간) 미국 주식과 채권, 달러 모두 하락했다.개장 직후 약 0.8% 하락으로 출발한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