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국내 최초의 석·박사 중심 경영대학원으로 유명하다.

2004년 개교한 이후 차별화된 교육철학인 '4T(eThics,Teamwork, sTorytelling, Technology)'를 바탕으로 윤리적이며 창의적이고 조직지향적이며,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킬 수 있는 전인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미 조지워싱턴대 조지메이슨대 뉴욕주립대와 유럽의 헬싱키경제대 등 해외 명문 대학들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외 대학 교수진들이 직접 방한해 강의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도 해외 현지 과정을 이수하는 등 글로벌 시대에 준비된 실전형 인재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고의 금융전문가를 양성하는 금융공학 MBA는 금융공학 분야 전미 '톱10'에 들어가는 조지워싱턴대 금융공학 교수진이 직접 방한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세계적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약 3주간의 '해외심화과정' 등을 통해 세계 경제흐름을 예측하고 국내 금융산업의 국제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금융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 과정은 기업체들로부터 미국 '톱 5' 금융공학 프로그램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졸업생들의 취업률도 100%에 달할 정도다.

또 우수학생 선발과 수준 높은 교육수준 유지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풀타임 MBA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 현지 수업비 일체를 지원한다. 특히 현저히 부족한 여성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우수한 금융공학 MBA 여성 지원자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제공한다.

aSSIST MBA 과정은 과정별로 한 해에 한 번씩만 선발한다. 2009학년도 금융공학MBA 과정은 오는 11월10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글로벌리더십MBA 전형은 내년 6월에 시작돼 9월에 개강한다.

한편 내년 3월에 개교하는 aSSIST 춘천 레저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레저전문교육기관이다. 레저경영,한류경영,관광경영,호텔경영 MBA 전공이 신설될 예정이다.

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