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실수요자 거주하는 현장인근으로 M/H 이전
계약금 5%, 중도금이자후불제 시행..일부세대 동호수 지정계약 가능


동일하이빌이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에서 분양중인 ‘동일하이빌 뉴시티’ 모델하우스를 현 강남구 삼성동에서 성북구 하월곡동 현장내로 10월 20일 이전 개관한다.

동일하이빌은 “기존 계약자들의 거주 현황를 분석해 본 결과 강남지역의 고객보다는 사업장 인근의 강북지역 고객들의 분포가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기존 강남구보다는 현장내에 모델하우스를 꾸미는 것이 훨씬 효과적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는 모델하우스와 현장이 동떨어진 곳에 위치함에 따라 발생하는 계약자들의 불편을 해소시켜주기 위한 것.
회사측은 모델하우스 이전 조치로 아직 남아있는 미분양 물량이 상당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일하이빌은 정식 재개관에 앞서 지난 17일 미아균형발전촉진지구 개발계획 안내와 동일하이빌 뉴시티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 총 440가구로 구성된 주상복합아파트로 당초 분양승인 받은 평균 분양가보다 47만원을 낮춘 3.3㎡당 1852만원에 분양해 주목을 받았다.

지상 7층에 입주민 소유의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고 스포츠센터에는 유아용풀과 2개라인을 갖춘 실내수영장, 6개 타석을 갖춘 실내골프연습장, 남녀사우나, GX룸, 리코세 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영훈초, 대일외고, 카이스트, 고려대, 성균관대, 고려대, 경희대 등 명문 학교가 단지와 가까워 강남 못지않은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국제중학교 역시 인근에 설립 예정이어서 교육특구로서의 변모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미아삼거리역, 6호선 월곡역이 근접해 있고, 내부순환로 및 북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하며 향후 우이~신설동 경전철과 미아~도봉 버스전용차로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동일하아빌 뉴시티는 총 440가구 가운데 일부 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이며 계약금 5%, 중도금이자후불제를 시행중이다. 오는 2011년 3월 입주예정. (문의: 1577-1552)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