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자동차 부품‥경신공업,세정,엔브이에이치코리아,중앙공업,코오롱글로텍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 부품 부문에서는 경신공업,세정,엔브이에이치코리아,중앙공업,코오롱글로텍 등 5개사가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각각 '자동차용 소음기','자동차 내장재용 흡차음재','시트'류,'자동차용 저압전선'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내장재 및 부품 업체로 경영혁신과 품질개선 시스템을 도입해 우수한 경영실적을 거두고 있다.
주요 공급업체인 현대·기아차 등으로부터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되는 한편 지식경제부 등 정부 주요 부처가 시상하는 각종 표창 등을 수상하는 등 동종 업계를 이끄는 선두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 기업은 주로 △QS9000 인증 △TS16949 △ISO14001 △싱글PPM △6시그마 등의 경영·품질개선을 위한 다양한 인증 및 경영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매년 매출 신장 및 해외수출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경영·품질개선 노력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상당한 액수의 투자비를 아낌없이 쏟아붓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R&D)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도 공통점이다.
특히 국내외적인 경제침체 여파로 중소기업의 기술 투자가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 기업은 끊임없는 경영·품질혁신에 대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국내 경제의 차세대 성장동력이 아직 꺼지지 않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이들 기업은 "향후 고객만족,감동을 위해 경영·품질혁신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일류 자동차 부품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