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앤에스 강세..인터넷전화 번호이동 수혜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앤에스가 31일부터 시행되는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7분 현재 씨앤에스는 전날보다 105원(6.09%) 오른 18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상한가에 이은 이틀째 강세다.

    인터넷전화에 가입할 때 '070'으로 시작되는 전화번호로 변경해야 했지만 번호이동제 시행으로 기존 전화번호 그대로 인터넷전화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기존 일반전화에 비해 저렴한 인터넷 전화의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씨앤에스는 이에 따라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VoIP 단말 전용 칩 '크로노스'의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앤에스는 인터넷전화와 관련한 풍부한 기술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의 칩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터넷전화용 칩과 솔루션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 최대 통신사업자인 KT의 BMT(사업자 성능 테스트)에서 외국 대형 반도체 업체를 제치고 유일하게 통과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증권,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직책자 인사

      SK증권은 2026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직책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3부문·총괄, 20본부, 3실이었던 기존 조직을 3부문·총괄, 23본부로 개편했다....

    2. 2

      SK증권, 조직개편·인사 단행…"성과중심 체계 강화"

      SK증권은 2026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직책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SK증권은 기존 3부문 총괄, 20본부, 3실 체제를 3부문 총괄, 23본부로 개편했다. 성과 중심 영업 조직 체계를 ...

    3. 3

      [마켓PRO] SOXL 쓸어담은 서학 개미…'반도체 일시 조정' 베팅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