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ㆍ경찰청 홍보작품 공모전] "기초질서는 가나다만큼 쉬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ㆍ경찰청 홍보작품 공모전 … 초등생부터 60대까지 솜씨 자랑

    만화가 손태규씨가 그린 '4B의 기초질서 이야기'가 한국경제신문과 경찰청이 공동 주최한 '기초질서지키기' 홍보작품 공모전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김지연ㆍ이진환씨의 '기초질서 지키기 가나다만큼 쉽습니다'(신문광고) 등 6개팀,우수상은 28개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경제신문과 경찰청이 공동 기획하고 있는 '기초질서가 국가경쟁력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16일부터 9월30일까지 응모작품을 신청받았으며 접수된 응모작은 총 668건이다. 응모자 연령층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0세가 넘은 할아버지까지 다양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기아자동차의 모닝(종합대상),총상금 2000여만원(최우수상 각 250만원 등)이 주어졌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구자승 상명대 명예교수는 3일 한국경제신문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포스터 만화 신문광고 사진 CM송 등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공모전과는 다른 주제 설정과 온라인 접수 공모전은 발상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심사평을 내놓았다. 수상작은 7일까지 한경 1층 로비에 전시되며 공모전홈페이지(www.basic365.kr),경찰청 홈페이지(www.police.go.kr) 등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

    [ 수상자 명단 ]

    ◆종합대상(경찰청장-한경사장 공동상)△손태규(만화)

    ◆최우수상(경찰청장상)

    △민현주(포스터)△노경은,박재홍(만화)△김지연,이진환(신문광고)△유형전(사진)△송시영(CM송)

    ◆우수상(한경사장상)

    △권새나,김보라,김태은,김향연,목지현,배지영,임민아,진경란,최다솜,최지수(포스터)△김경수,김효정,김희진,민지애,이송현,이수현,정지우,지세진,천세은,최지우,이상원,이함렬(만화)△박준수,정다운ㆍ박혜영(신문광고)△김세훈,정철재(사진)△이형석,윤민수ㆍ김효정(CM송)

    ADVERTISEMENT

    1. 1

      일본군 위안부 문제 사죄했던 日석학…무라오카 다카미쓰 별세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경 고전어 연구자이면서 일본의 과거사 반성에도 앞장선 무라오카 다카미쓰(村岡崇光) 네덜란드 레이던대 명예교수가 지난 10일 네덜란드 레이던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일본 그리스도신문이 13일 전했...

    2. 2

      서울→부산 4시간30분…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일부 해소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귀성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다만 오전보다는 차량 흐름이 원활해지며 서울에서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5시 기준...

    3. 3

      '공소 기각 vs 실형'…희비 엇갈린 김건희·내란 특검

      작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김건희 특검팀과 내란 특검팀의 1심 성적표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나머지 의혹을 수사할 2차 종합특검이 정식 출범한 만큼 수사 범위를 보다 세밀하게 조정하는 작업도 불가피할 전망이다.14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