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ㆍ경찰청 홍보작품 공모전] "기초질서는 가나다만큼 쉬워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ㆍ경찰청 홍보작품 공모전 … 초등생부터 60대까지 솜씨 자랑
만화가 손태규씨가 그린 '4B의 기초질서 이야기'가 한국경제신문과 경찰청이 공동 주최한 '기초질서지키기' 홍보작품 공모전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김지연ㆍ이진환씨의 '기초질서 지키기 가나다만큼 쉽습니다'(신문광고) 등 6개팀,우수상은 28개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경제신문과 경찰청이 공동 기획하고 있는 '기초질서가 국가경쟁력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16일부터 9월30일까지 응모작품을 신청받았으며 접수된 응모작은 총 668건이다. 응모자 연령층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0세가 넘은 할아버지까지 다양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기아자동차의 모닝(종합대상),총상금 2000여만원(최우수상 각 250만원 등)이 주어졌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구자승 상명대 명예교수는 3일 한국경제신문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포스터 만화 신문광고 사진 CM송 등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공모전과는 다른 주제 설정과 온라인 접수 공모전은 발상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심사평을 내놓았다. 수상작은 7일까지 한경 1층 로비에 전시되며 공모전홈페이지(www.basic365.kr),경찰청 홈페이지(www.police.go.kr) 등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
[ 수상자 명단 ]
◆종합대상(경찰청장-한경사장 공동상)△손태규(만화)
◆최우수상(경찰청장상)
△민현주(포스터)△노경은,박재홍(만화)△김지연,이진환(신문광고)△유형전(사진)△송시영(CM송)
◆우수상(한경사장상)
△권새나,김보라,김태은,김향연,목지현,배지영,임민아,진경란,최다솜,최지수(포스터)△김경수,김효정,김희진,민지애,이송현,이수현,정지우,지세진,천세은,최지우,이상원,이함렬(만화)△박준수,정다운ㆍ박혜영(신문광고)△김세훈,정철재(사진)△이형석,윤민수ㆍ김효정(CM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