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 다욧짱, 낢….
이들은 웹에서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만화로 그려내는 작업을 하는 웹투니스트다.

낢이 사는 이야기, 조석의 마음의 소리, 다욧짱 다이어리 등은 웹툰 작품으로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아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웹투니스트들이 만들어내는 캐릭터들이 주목을 받자, 이의 활용 폭도 다양해지고 있다.

KTF(www.ktf.com, 대표 권행민)는 모바일 대기화면 서비스인 SHOW위젯에유명 웹투니스트들의 캐릭터 미니를 선보였다.


캐릭터들은 휴대폰에서 시계, 달력, 메모장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개성있는 휴대폰 꾸미기로 제공된다. 완전 무료 서비스이며, 다운받는데 필요한 데이터통화료, 정보료 등도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25일까지 캐릭터 미니를 다운 받으면 100% 당첨되는 이벤트도 열려 내 맘에 드는 캐릭터 미니도 무료로 다운 받고, 추가로 경품 당첨의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SHOW 위젯 캐릭터 미니 다운로드 방법은 ▲휴대폰에서 **6464 입력 후 쇼 인터넷 버튼을 누르거나, ▲쇼 웹사이트(www.show.co.kr)에 접속한 후, SHOW 위젯 페이지에서 해당 미니를 휴대폰 대기화면에 내려 받으면 된다.

쇼 사이트의 웹씽크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캐릭터를 다운 받은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고, 휴대폰으로 한 번에 전송도 가능하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