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베스트셀러 저자 시골의사 박경철 원장 동행



‘단풍든 산허리에 아지랑거리는 봄의 실루엣 / 쌓이는 낙엽 밑에는 봄나물 꽃다지 노랑웃음도 쌓이지 / 단풍도 꽃이 되지 귀도 눈이 되지 / 春川이니까.’ - 유안진의 ‘춘천은 가을도 봄이지’ 중에서

강원도 춘천시와 코레일 서울지사(지사장 김호균), 한국CEO연구소(소장 강경태)는 인터파크도서, 세미나인, 리더스북과 공동으로 제2회 경춘선 지식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11월 22일(토) 출발하는 지식열차에는 베스트셀러 작가, 칼럼니스트로 유명한 박경철 안동 신세계병원장이 동행한다. 박 원장은 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경제평론가이며, 최근 신간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1·2’가 베스트셀러 상위에 오르면서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열차 안에서는 저자의 인사말과 인터파크도서 후원으로 북카트를 운영하여 고객의 독서를 지원한다. 또한 수려한 자연경관의 호반 춘천의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며,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저자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 9월 1회 행사는 직장인, 가족동반 및 회사 야유회 목적 등으로 다양한 고객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2회 지식열차는 총6량의 특별열차를 편성하여 400명의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같이 신청고객이 몰리는 이유는 춘천의 서정적 이미지, 경춘선 열차여행에 대한 추억 및 베스트셀러 작가의 동행과 저자강연 으로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선호하는 최근의 추세와 맞아 떨어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코레일 서울역 양홍만 역장은 “이번 코레일 지식열차는 일반 직장인이 필요로 하는 지적호기심에 대한 욕구와, 최고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춘천시를 관광할 수 있는 고품격 지식열차로 기획하게 되었다”고 상품 기획의도를 밝혔다.

지식열차는 11월22일 토요일 오전 8시40분 서울역을 출발, 10시50분 남춘천역에 도착해 소양강댐, 명동닭갈비골목, 공지천 관람과 박경철 원장의 강연 프로그램을 마치고, 오후 6시45분 귀경하게 된다.

지식열차 예약은 온라인으로 세미나인(www.seminarin.com)에서 신청을 받으며,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에서 참가비 할인이벤트를 진! 행한다. 행사문의는 서울역 마케팅팀(02-3149-3333), 한국CEO연구소(02-362-6637)에서 받는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