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2월 첫째주 투자유망 종목 8選-우리투자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일 우리투자증권은 12월 첫째주 전략으로 순현금에 비해 시가총액이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하라고 권했다.

    이 증권사 강현철 투자전략팀장은 "최근 거시 환경 불안으로 인해 유동성 위기가 주가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며 "유동성 위기를 피할 수 있는 충분한 순현금을 보유한 종목이 방어적인 포트폴리오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시가총액 대비 순현금 비중이 높은 종목으로 전기초자, 남양유업, 파라다이스, 대덕전자, 삼성중공업, 삼양제넥스, 현대미포조선, KTH를 선정했다.

    한편 강 팀장은 최근 반등에 대해 대규모 구제금융과 후속 조치들이 발표되면서 단기간 돈을 너무 많이 풀어 발생하는 유동성 랠리일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강 팀장은 "반등이 저점 통과국면에서 나오는 금융장세인지, 아니면 하락의 연장선상에서 나오는 'Echo Bubble'인지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Echo Bubble이란 단기적으로 지나치게 내린 금리와 유동성으로 인해 금융시장이 반등했다가 후유증으로 주가가 폭락하는 경우를 말한다.

    강 팀장은 "아직 반등이 본격화되지 않은 시점에서 유동성 랠리인지, Echo Bubble인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가계소비와 실업률, 기업부도율 등 저점 예측 능력이 뛰어난 지표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이오, 단일벽 탄소나노튜브 美 EPA 허가 신청

      제이오가 2차전지 혁신소재 단일벽 탄소나노튜브(SWCNT)의 미국 환경보호청(EPS)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배터리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음극용 도전재 시장은 2030년 ...

    2. 2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삼성증권은 최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중개형 ISA 계좌는 절세혜택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필수 계좌로 자리잡았다. 최근 국내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3. 3

      "삼성전자 다음은 '이 종목'"…불타는 코스닥, 고수들의 '픽' [분석+]

      코스피지수가 장중 5000을 찍고 주춤한 사이 코스닥지수가 불을 뿜었다. 정부의 코스닥시장 지원 정책에 대한 기대감과 ‘포모’(FOMO·소외 공포감) 심리가 맞물린 결과다. 한경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