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원서접수'는 1964년 설립된 ㈜진학사(대표 신원근)가 운영하는 인터넷 원서접수 브랜드다. 현재 모든 입시정보는 진학사(www.jinhak.com)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진학사 원서접수 사이트(www.jinhak.com)에서는 350여개 대학 및 전문대학은 물론 경찰청,소방방재청,서울시청 등 각급 공공기관의 인터넷 원서접수를 대행해 왔으며,안정된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각종 자격증시험으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진학사 원서접수 사이트의 인터넷 원서접수 동시접속 처리량은 60만명이며 시간당 30만건의 원서접수 처리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서버의 실시간 양방향 데이터 동기화로 실시간 통합된 데이터의 백업이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는 SSL(Secure Sockets Layer) 등 엄격한 보안프로그램의 보호를 받고 있다. 이 밖에 해킹 및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에 대한 방어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서비스 중인 시스템 장애 및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의 장애발생시에도 이중화를 통해 서비스 중단 없이 제2의 IDC와 시스템으로 실시간 이전하여 서비스가 가능하며 실시간 에러감지 시스템인 'ENS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에게 24시간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의 에러를 단계별로 유형화하여 선제대응하고 있으며,친절한 고객센터와 상담게시판의 빠른 응답을 통해 초보자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진학사는 2005년 해마다 복잡해지는 입시제도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진학닷컴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모의지원,합격예측'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해마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용하는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2009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기간에도 수험생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원서접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4년 연속 '교육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